sk하이닉스와 함께하는 행사

지난 5월 3일~4일에 sk하이닉스와 함께하는 행사가 있었습니다.
2만여명이 되는 하이닉스 구성원들에게 사회공헌 관련 인식을 높이고, 우리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준비한 행사입니다.
이 행사에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등이 함께 참여하였습니다.
한살림청주는 지역의 사회적경제와 함께 이러한 활동에 참여하고자 초기부터 논의하고 당일 행사에도 함께하였습니다. 준비하는 과정에서 지역의 의견을 수렴하고, 행사의 몇가지 방향에 대해 도움을 주기도 하였습니다.
이렇게 행사는 무리없이 준비되어 잘 마무리 되었습니다.행사를 잘 마치고 얼마 후에 sk하이닉스 담당자에게 연락이 왔습니다. 행사를 통해 1000여만원의 기금이 만들어 졌는데, 이것을 어려운 이웃에게 물품으로 전달하려한다는 내용이었습니다. 기왕이면 행사에 함께한 조직이 참여해서, 좋은 물품을 제공하고 싶다는 취지였습니다.

그래서 물품을 준비해 약속된 날자에 공급해 주었습니다. 사무국 식구들과 236개의 물품박스를 만들어 보냈습니다. 우리의 정성을 보태려고 얼마간의 물품을 더 후원하였습니다.

그리고 나서 며칠전에 전화가 다시 왔습니다. 한살림에 감사하다는 내용이었습니다. 행사에 함께하고 도움을 줘서 고맙고, 특히 좋은 물품을 어려운 이웃과 나눌 수 있어서 고맙다는 것이었습니다. 하이닉스 직원들중에 봉사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이번 물품을 전달하는 분들이 매우 행복해 하셨다고 합니다. 좋은 물품을 드릴수 있어서라고 합니다. 물론 받는분들도 대 만족이었다고 하구요.
한살림이 이렇게 지역과 만날수 있다는 생각이 드는 과정이었습니다. 어떻게 지역과 더 가깝게 만날 수 있을지 고민하게 됩니다.
조합원들과 함께 나눠야 할 이야기 같아서 간단히 과정을 설명드렸습니다.